자가진단매뉴얼

자가진단 메뉴얼을 통해 상황별 고장 원인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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항상 저희 귀뚜라미 보일러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보일러에 관해 궁금한 점이나 불만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전화주세요.
어떠한 질문이라도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'트윈알파 N 가스보일러'의 에러코드입니다

에러코드 내용 상세보기
01 / 02 / 03

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 입니다.

  •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.
    실내온도 조절기의 전원/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.
  • 가스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 하세요.
  • 버너 이상과열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.
  • 이상현상이 계속되면 지역 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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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 / 14 / 24 / 34

보일러내 수온 센서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.

  •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고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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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
보일러 송배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는 경우입니다. 지역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

  •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. (1588-900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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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 / 10 / 11

배풍기 회전수가 낮거나 높은 경우로 송풍기 케이스에 이물질이 끼어 있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송배풍기 회전수가 높은 경우 연통이 풍압대에 설치되어 바람이 심하게불면 일어날수 있습니다. 자주 발생하면 시공업체에 연락하여 연통의 위치를 수정해야 합니다.
  • 연통 굴곡부에 결로가 생긴 경우 응축수를 제거해야 합니다.
  • 지역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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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

실내온도 조절기 연결배선이 너무 길거나(10m이상) 고압선, 전화선과의 접촉으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입니다.

  • 전선의 피복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AC 220 V 전선이나 매설용 전선배관과 같이 넣지 마세요.
  • 특수한 경우 특수 배선으로 재 시공 하여야 합니다.
  • 지역 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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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1

저수위가 연속 5분이상시 일어날수 있는 경우입니다.

  •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.
  • 단수가 해제되어 있는데도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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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4 / 95

보일러 내에 물이 부족할 경우 표시되는 기능입니다. 대기 개방식의 경우 난방수가 부족할시 자동으로 급수가 되며 보충이 완료되면 보일러가 정상 가동됩니다.

  • 대기 차단식의 경우 물이 부족할 시 물보충 밸브를 이용하여 직접 물보충 하여야 합니다. (P18 참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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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6 / 99

온도센서 또는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아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가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.

  • 이때는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줍니다.
    (난방필터의 이물질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)
  • 선택사양중 지진감지 센서가 작동된 상태입니다.
  • 계속 해제가 안되면 반드시 지역 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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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7

귀뚜라미 가스보일러에만 설치되어 있는 기능으로 공기량 부족 및 역풍에 의해 표시 되고 있는것으로 이때는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 시켜야 하며 절대로 다른 전원코드나 전자레인지, 기타 인화성 있는 담배, 성냥, 라이터 등을 켜서는 안됩니다.

  • '50' 경보가 들어오면 외부 전화를 이용해 가스회사 전문가 또는 당사 지역대리점 또는 A/S센터에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세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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