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iturami

개인정보처리방침

귀뚜라미보일러(www.krb.co.kr) 개인정보 처리방침

“주식회사 귀뚜라미”(이하 “회사”)는 이용자의 ‘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’를 보호하기 위하여 「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)」,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및 「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(이하 “위치정보법”)」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처리 방침(이하 “개인정보 처리방침”)을 가지고 있습니다.

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수집 이용되고 있으며,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
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하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1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항목·수집방법
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및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항목의 수집ㆍ이용ㆍ저장을 금지하고 있으며,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한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한시적으로 수집ㆍ이용한 후 파기하도록 회사의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  1. 가. 수집 항목
    1. ① 제품 관련 고객 문의 시 수집항목: 이름, 이메일, 유선전화번호, 휴대폰번호, 자택주소(개인위치정보를 포함), 제품정보 등
    2. ② 제품 관련 A/S접수 시 수집항목: 이름, 이메일, 유선전화번호, 휴대폰번호, 자택주소(개인위치정보를 포함), 제품정보 등
  2. 나. 수집 방법
    1. ① 이용자의 웹사이트(홈페이지), 모바일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인증을 통한 수집
    2. ② 콜센터 상담원들이 콜센터시스템(대표번호: 1588-9000)을 통해 수집
2. 개인위치기반 서비스의 내용

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
귀뚜라미 카카오챗봇 A/S 접수 시스템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여, 제품의 A/S가 이행될 장소 파악
3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·처리·이용목적
  1. 가.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고객문의, 서비스제공, A/S접수와 관련된 이력 관리 및 사전 점검ㆍ사후 관리 등을 위한 목적으로 수집·처리·이용합니다.
  2. 나. 회사는 아래의 행사, 판촉, 마케팅 안내 등의 목적으로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    1. ① 시장조사, 고객만족도조사,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
    2. ② 상품, TM, DM, SMS 사은 판촉행사, 이벤트 등의 광고성 정보 전달
      (단, 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홈페이지에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, 수집 항목, 보유 기간을 별도 고지하며 이용자의 추가 동의를 받습니다.)
4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
  1. 가.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"1. 수집하는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", "2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및 처리·이용 목적", “3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·처리·이용목적”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수집·처리·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    1. ①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
    2. ②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2. 나.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    • ①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: 귀뚜라미 관할 서비스센터 상세 조회
    • ②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이용 목적 : 고객문의, 서비스제공, A/S접수와 관련된 이력 관리 및 사전점검ㆍ사후관리 등
    •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항목 : 이름, 자택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주소, 제품정보 등
    •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: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(단, 관련 법령에서 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)
  3. 다.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그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,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.
5. 수집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위탁

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
  • -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: 귀뚜라미 관할 서비스센터 상세 조회
  • -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내용 : 제품 관련 서비스제공 업무
6. 수집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유목적 및 보유근거·보유기간

회사는 이용자가 앱 사용 또는 개인위치정보사용 설정을 통해 회사의 카카오챗봇 A/S 접수 시스템에 접속한 경우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를 고객문의, 서비스제공, A/S접수와 관련된 이력 관리 및 사전 점검 · 사후 관리 등을 위한 목적으로 보유하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시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받은 보유 기간이 도래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다만 상법, 국세기본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까지 보유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유하는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그 보유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유 기간 및 보유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  • -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 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-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-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• - 서비스제공 등에 관한 기록 :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
7. 위치정보 수집·이용·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

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개인위치정보의 수집·이용·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, 보존하며 6개월 이상 보유, 보관합니다.

8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파기 절차·방법

회사는 이용자가 수집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에 대해 파기를 요청할 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가. 파기절차

    이용자가 고객문의 및 A/S접수를 위해 입력한 정보는 기본적으로 이력 관리 및 사후 관리를 위해 별도의 DB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로 옮겨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관되며,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 기간이 경과된 후 파기됩니다.

  2. 나. 파기방법

 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,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
9.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(보호의무자)의 권리·의무와 그 행사방법

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자신의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, 제공, 오류의 정정을 요청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위치정보법에 따른 이용자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및 미성년후견인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해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, 8세 이하의 아동 및 미성년후견인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조회/수정을 위해서는 고객센터 1588-9000번으로 연락을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, 정정이 가능합니다.

10.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,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
회사는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.

11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호를 위한 기술적, 관리적 보호 장치

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가 분실, 도난, 누출,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,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
  1. 가. 기술적 보호조치
    1. ①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,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.
    2. ②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에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출력시(인쇄, 화면표시, 파일생성 등) 용도를 특정하며, 용도에 따라 출력 항목을 최소화 합니다.
    3. ③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처리자가 개인 정보 및 개인위치정보를 종이로 인쇄하거나, 디스켓, 콤팩트디스크 등 이동 가능한 저장매체에 복사할 경우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관리 책임자의 사전 승인을 받도록 조치합니다. 출력, 복사물로부터 다시 출력 또는 복사하는 경우도 또한 같습니다.
  2. 나. 관리적 보호조치
    1.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.
    2. ② 전보 또는 퇴직 등 인사 이동이 발생하여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처리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 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.
    3. ③ 처리중인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, P2P, 공유설정 등을 통하여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처리자의 PC를 설정합니다.
    4. ④ 개인정보 수집, 활용 및 파기 시 그에 대한 법률이 권고하는 기준(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개인정보보호법 및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령)에 따라 그에 대한 근거를 남기도록 하고 있으며, 이와 관련하여 내부 정책과 프로세스를 규정하고 교육을 실시합니다.
    5. ⑤ 회사는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를 담당하는 임직원에 대해서는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.
    6. ⑥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등과 관련한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.
    7. ⑦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    8. ⑧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원인으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  9. ⑨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상실, 유출, 변조, 훼손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.
12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민원 및 관리책임자
  1. 가.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와 관련한 민원처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의문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관리/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- 담당부서 / 책임자 : 홍보팀/방혜정 전무
    • - 담당업무 : 개인위치정보의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의 처리
    • - 연락처 : 02)2600-9101
    • - 이메일 주소 : krbconfirm@krb.co.kr
  2. 나.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.
    (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,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불만처리,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)
    1.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      •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      • - 홈페이지 : http://privacy.kisa.or.kr
      •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  • - 주소 : (58324) 전남 나주시 진흥길 9(빛가람동 301-2)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    2.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
      •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
      • - 홈페이지 : http://www.kopico.go.kr
      • - 전화 : (국번없이) 1833-6972
      • - 주소 : (03171)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
    3.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
    4.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

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
13. 고지 의무

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공지 사항 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.

제 정 일 2019년 01월 02일

1차 개정시행일 : 2023년 01월 01일

TOP